본문 바로가기
일상

(합격자 후기)SSAFY 8기를 준비하면서 -면접편-

by 시아나 2022. 7. 13.

면접

이제 면접 이야기를 해볼까요

저는 운 좋게도 코테에 합격하고 면접준비를 시작했답니다.

이야기에 앞서 저는 이렇게 했다 정도로만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렇게 해야 붙는다는 아니에요!! 저도 면접 합격 기준은 모릅니다!

저는 오프라인 면스 하나 온라인 면스 하나를 만들어서 면접준비를 했습니다.


면접 스터디

1) 온라인 스터디

온라인 스터디는 총 3번 진행했습니다

1회차 – 에세이 관련 모의 면접 진행
2회차 – pt 면접 진행
3회차 – 최종 모의면접 진행(pt+일반)

 

2) 오프라인 스터디

1회차 – 에세이 관련 질문 추리기
2회차 – 모의 면접 진행
3회차 – pt 면접 진행
4회차 – pt 면접 진행

 

이런 식으로 진행했습니다.

pt 면접은 각자 기사를 한두개씩 찾아와서 발표하고 발표가 끝나면 서로 주제에 대해 토론하여 의견을 나눴어요
확실히 이렇게 의견 나눈 것이 도움이 많이 되었답니다.

저는 학교를 아직 졸업을 안해서 시험기간이 면접준비기간과 겹쳑서 더 힘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시험공부 - 온라인면스 - 시험공부 - 오프라인면스가 반복되는 일주일이었습니다..

그래도 면스를 하면서 피드백도 듣고 말을 계속 해보니까 어색한 부분도 보이고 수정할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면접을 준비하면서

이전에 에세이 작성하면서 전체적인 스토리를 작성했다고 생각했는데 그 스토리가 조금 부족하다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정말 많이 고민했던 것 같습니다.

면접 준비하면서 제일 어려웠던 점이
"꼭 싸피여야 하나? " 였던 것 같아요

제가 생각하기로는 지원동기가 중요할 거 같더라구요

그래서 지원동기를 적립하고 1분 자기소개 준비하는데 열중했던 것 같습니다.

싸피만이 줄 수 있는 특별한 점을 찾기위해 고민을 많이 했던 기억이 납니다.

 

pt 면접은 아래 영상 보시면서 준비해보세요! 저는 면스를 통해서 연습한게 조금 도움 되었던 것 같아요

https://www.youtube.com/watch?v=DOvCIrwMPbQ

 

그리고 시간 날때마다 it관련 이슈나 정의 같은걸 많이 봤던 것 같아요

자세한 것은 대외비라서 > <)

 

그저 에세이, 지원동기, 자기가 했던 프로젝트 정리하시라는 말만 드립니다!


마치면서

제가 일주일 열심히 공부한게 도움이 됬는지 결국 합격해서 입과해 버렸답니다!

제가 면접 준비하면서 적어둔 말이 후기 찾을 시간에 공부해서 내가 후기 적자였는데 결국 이루었네요!

여러분도 다들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면서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