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SSAFY 8기를 준비하면서 -서류편-

by 시아나 2022. 7. 13.

이 포스트를 보고 계신 분은 싸피를 어느 정도 알고 계신다고 생각하고 자세한 정보는 생략하겠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사이트에서 찾아보시길 추천드려요


저는 8기에 지원했고 일정은 아래와 같아요! (순전히 저의 기억에 의지한 기록이라 틀릴 수도 있어요!)

5.02 ~ 5.16 싸피 접수
5.20 ~ 5.28 에세이 제출마감
5.29 sw 적성진단
6.20 ~ 6.24 면접
6.29 합격발표

 


싸피를 지원한 이유

졸업이 코앞으로 다가오고 여기저기 지원해보기도 했는데 코딩테스트부터 떨어지고 붙더라도 전공면접까지가 한계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다시 공부를 해야겠다고 느꼈습니다.
혼자 알고리즘 문제도 풀고 kotlin 공부도 시작했었어요.
하지만, 저 혼자 공부를 하니 모르는 것을 물어보는 것도 어렵고 이렇게 공부하는 것이 맞나 생각이 들더라구요

뭔가 체계적으로 날 붙잡아줄 곳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어요.
그러다가 친구에게 싸피에 대해 듣게되었고 여기저기서 정보를 수집해 보았습니다!

모바일 과정 커리큘럼

저는 졸업작품도 android로 개발하였고 모바일에 흥미가 있어 싸피 모바일 트랙에 끌렸습니다.
kotlin기반으로 배우고 무엇보다 하이브리드 앱과 recyclerview가 교육 과정에 있어서 마음에 들었어요

싸피는 모바일을 배우면서 프론드엔드, 백엔드도 배워서 웹앱이나 하이브리드 앱을 만들 때나 다른 개발자와 협업할 때 도움이 될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월 100만원 교육비 지원에 서울이 아닌 지방은 내배카 지원금도 나오니 생활비 걱정은 없이 공부할 수 있겠더라구요


 

서류 전형

싸피는 지원할 때 기본 정보만 입력하고 나중에 에세이 작성날짜가 따로 있더라구요

그래서 조금 마음 편하게 지원했습니다. 에세이도 500자 정도되서 (줄이느라 힘들었지만..) 마음은 편했네요

 

저는 유튜브나 다른 싸피 합격 블로그들 보면서 영감을 받아서 에세이 작성했습니다.

내가 왜 싸피에 들어가고 싶은지 싸피는 왜 나를 뽑아야하는지를 생각하면서 키워드를 2개 정도 잡고 작성했던거 같아요

내가 왜 싸피에 지원했는지,
싸피에서 무엇을 얻고 싶은지,
나는 어떤 개발자가 되고 싶고 싸피는 어떻게 도움이 될거같다.

를 위주로 작성했던 것 같습니다.

몇 번을 수정하고 단톡방에서도 첨삭받고 한 3분 정도에게 피드백 받은 것 같습니다.

저는 좋으신분들 만나서 자세하게 피드백 받았습니다!!

에세이 준비하면서 정말 많이 읽고 어색한 부분 수정하고 했던거 같네요

 

열심히 작성했지만 면접준비하려고 다시 보니 또 마음에 안든다는...


자세한 것은 대외비라 말씀 드리지는 못하는게 아쉽네요..

이 글 보시는 모든 분들 원하시는 결과 얻으시길 바라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